2018/08/15 썸네일형 리스트형 프리미엄 고속버스 확대, KTX와 경쟁력 서울∼세종, 인천~대전 등 전국 12개 노선에 프리미엄 고속버스 신규 투입 통상 시외버스나 고속버스는 45인승 일반버스나 28인승 우등버스가 많이 이용되고 있으나, 최근에는 KTX 뿐만 아니라 SRT 등 경쟁 교통수단이 늘어나고 있다. ▶1992년 도입된 우등버스와 일반버스가 공존하는 버스터미널 모습 항공 교통 역시 과거와는 달리 파격적인 할인 행사를 하면서 도로 교통의 경쟁력이 떨어지고 있다. 이에 고속버스업계는 시간이나 편리함 모두 뒤처지기 때문에 2016년 11월 25일, 우등버스보다 서비스를 강화한 21인승 프리미엄 버스를 도입했다. ▶2016년 11월 25일부터 운행을 시작한 프리미엄 고속버스 프리미엄 버스는 2x1 배열의 좌석 간격을 넓혀 기존 우등버스보다 7석이나 적다. 총 7열의 프리미엄 .. 더보기 이전 1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