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랑스뉴스·생활

프랑스 국유철도 GPS실시간 위성 서비스 제공

프랑스 국유철도(SNCF)가 10월6일부터, GPS를 이용한 실시간 열차정보 서비스를 제공한다. 


↑프랑스 국유철도(SNCF), 10월 6일부터 GPS 실시간 위성 서비스 제공키로..


승객들은 실시간으로 열차에 대한 상세 정보를 알수 있게 되어 열차 이용이 더욱 편리하게 되었다.


줄리앙 뒤크로 SNCF 디지털 고객 사업부장은, SNCF 맵이 "단순히 편리한 응용프로그램이 아니라 실시간으로 정보를 줄수 있는 혁신적인 프로그램"임을 강조했다. 


그는 이 응용프로그램이 열차를 이용하려는 승객들에게도 사용될 수 있지만, 친지들의 배웅이나, 마중 등으로 열차정보를 참고만 하려는 사람들에게도 유용하다고 덧붙였다. SNCF의 위성서비스는 열차의 편명과 정차역, 현재 열차의 위치, 그리고 앞으로 정차하게 될 역과 도착지의 예상 시간, 얼마나 늦게 도착하는지 등의 여부를 시각적으로 알게 해준다. 


TGV와 Intercite, TER 그리고 Transilien 철도편을 이용하는 탑승객들은 이 지도를 통해 시간을 고려 할 수 있게 된다. 열차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기 위해서는 지도상에 표시된 열차 노선을 클릭하면 된다. 이 위성 지도는 SNCF의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http://www.sncf.com/fr/geolocalisation?data-map-zoom=6&data-map-livemap-unmatched=true


이 응용프로그램을 개발하기 위해, SNCF는 열차들에 GPS를 장착하였다. 지금까지는 열차에 GPS가 장착되어 있지 않았었다. 

줄리앙 뒤크로는 GPS의 장착으로 더 정련된 많은 정보들을 제공하게 되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