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랑스뉴스·생활

싸이, 월드스타 재확인…프랑스 NRJ 시상식 3관왕

가수 싸이(본명 박재상·36)가 프랑스 라디오 음악 채널 NRJ가 주관하는 음악 시상식에서 3관왕을 차지했다.

 

- 싸이, 3관왕 수상...프랑스 'NRJ 뮤직 어워즈 2013'


싸이는 지난 26일(현지시간) 프랑스 칸에서 열린 'NRJ 뮤직어워즈 2013'에서 '강남스타일'로 '올해의 인터내셔널 샹송(대중가요)'과 '올해의 인터내셔널 클립(비디오)', 특별상인 '유튜브 10억 뷰 돌파 기념상'을 수상했다.

'NRJ 뮤직 어워즈 2013'는 프랑스의 라디오음악채널 NRJ 주관 음악시상식으로 남프랑스의 휴양도시인 칸의 '팔레 데 페스티발'에서 펼쳐졌다.

- 싸이, 강남스타일 공연..프랑스 NRJ

 

이날 싸이는 시상식에 앞서 열린 레드 카펫 행사에서 여느 팝스타들보다 관객들의 큰 환호를 받았으며, '강남스타일'로 오프닝 무대를 장식했다.

그는 수상 소감에서 "내가 프랑스에서 인기가 정말 많으냐"고 물었고 "여러분들이 제 비디오를 보고 기뻐하는 모습을 보는 것이 참 기쁘다"는 소감을 전했다.


싸이는 수상 직후 트위터에도 "말을 못하겠다. NRJ 뮤직어워즈에서 3개 상을 받았다. 고맙다 프랑스"라고 3관왕 수상에 대한 벅찬 감정을 표현했다.

앞서 싸이는 지난해 11월 독일 프랑크프루트에서 열린 '2012 MTV 유럽 뮤직 어워즈'에서 '베스트 비디오', 같은 달 미국 로스앤젤레스 노키아극장에서 열린 제40회 아메리칸 뮤직 어워즈(AMA)에서 '뉴미디어상'을 받은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