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랑스뉴스·생활

파리 마중가타워🏢 1조에 미래에셋이 인수

라데팡스 랜드마크 빌딩···850만 유로 거래
미래에셋대우···우선협상대상자 선정
거래금액 1조830억 규모···年 7% 중후반 수익 기대


             프랑스 파리 라데팡스 지구의 마중가타워 (2014년 완공) 


미래에셋대우가 프랑스 파리의 랜드마크 빌딩인 1조원대 ‘마중가타워 (Tour Majunga)의 인수를 위한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고 지난달 3일 밝혔다. 최종 인수에 성공할 경우 국내 민간 자본의 해외 부동산 투자 중 최대 규모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거래의 총 매입가는 약 1조 830억원 (약 850만 유로)에 달하는 ‘빅딜’로 인수를 주도한 미래에셋대우 글로벌투자금융본부는 프랑스의 대표 자산운용사인 아문디와 공동으로 투자하기로 했다. 미래에셋대우와 아문디의 부동산 자회사인 아문디 이모빌리에 (Amundi Immobilier), 프랑스 현지 기관투자가들이 지분 투자자로 나서 4,460억원을 출자하는 구조다. 남은 거래 대금은 현지 대출로 조달할 예정이다.

마중가타워는 2014년 완공된 프라임 오피스빌딩으로 파리 서부 상업지역인 라데팡스 지구에 있다. 건물의 높이는 약 195m (47층)로 라데팡스 지구에서 두 번째, 프랑스 전체에서는 네 번째로 높은 빌딩이다. 친환경 건물로 건설됐으며, 기존 고층 오피스빌딩과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프랑스의 대표 현대 건축물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다.


파리 서부 라데팡스의 ‘마중가타워 (Tour Majunga) 전경


현재 글로벌 회계·컨설팅사인 딜로이트 본사와 글로벌 기업인 악사그룹의 자산운용사인 '악사 인베스트먼트 매니저' 본사가 마중가타워 총 면적의 100%를 장기 임차로 사용하고 있다. 이 두 기업의 평균 잔여 임차기간은 약 10년 미만 (9년 6개월)으로, 임대료 수입 등 장기간 안정적인 수익이 가능하다는 평가다. 최근 상업용 부동산 가격이 높아지며 해외 부동산 투자 수익률이 떨어졌지만, 마중가타워는 연 7% 중후반의 임대 수익이 가능한 우량 자산으로 미래에셋대우는 판단하고 있다.

미래에셋대우 글로벌투자금융본부 관계자는 “무리한 가격 경쟁을 하기보다는 40년 넘는 업력을 갖춘 아문디 이모빌리에를 현지 파트너로 맞이해 협업하는 등 매도자 신뢰를 줄 수 있는 전략을 짰다”며, “그동안 미래에셋대우가 해외 부동산에 투자하며 쌓은 노하우와 자금조달 역량 등이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되는 좋은 결과로 이어졌다”고 말했다.